화장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동자신!
신내림을 받아서 동자신이 아니라 피부에 대해서 잘 알고 평소 내 습관, 심지어 부모님 피부까지 맞춰서 생긴 별명이다.
원래는 숙대 스킨푸드에서 고터 스킨푸드로 옮기셨고 현재는 건대 더샘 지점장으로 계심!(더샘에서 꽤 공들여서 스카웃했다는 소문) 예전부터 용하다고 소문나서 후기도 꽤 많다 ㅋㅋㅋ
건대로 오셨단 얘길 듣고 한번 가야지 가야지 했다가 마침 건대에 약속이 생겨서 친구들과 함께 방문.
밖에서 매장 안의 상황을 살펴보고 사람 없을 때 들어갔다. 동자신님 뵈러 간 거니깐 다른 사람 상담하고 계시면 잠시 딴 데서 시간 때우고 가는 게 좋다.
'수분크림 추천해주세요'라고 한마디 했을 뿐인데 그 후부터 이야기보따리를 줄줄 풀어놓으심.
여태까지 내 피부가 지복합성인 줄 알았는데 건성이라고 하셔서 멘붕...그리고 피부가 두꺼운 편인 줄었는데 피부가 얇은 편이라고 지방 때문에 두꺼워 보이는 거였음 ㅋㅋ 그리고 내가 한쪽 볼에만 트러블이 생기는데 머리를 아침에 감고 잘 때 한쪽으로 누워서 자서 생기는 트러블이라고 머리 꼭 저녁에 감고자고 똑바로 누워서 자라고 하심 ㅋㅋㅋ 하 저녁에 머리 감기 너무 귀찮은데ㅠ
친구 한 명한테 눈가를 만지는 버릇이 있다고 하셨는데 친구가 그런 버릇없다고 했다. 근데 다른 얘기 한참 하다 보니 친구가 자기도 모르게 눈가를 만짐 ㅋㅋㅋㅋ 본인도 모르는 습관이었던 것! 또 다른 친구한테는 평소 공복일 때가 많다고... 이 친구는 늘 다이어트 상태다...진짜 소오름! 이것 외에도 평소 생활습관, 자세, 표정 같은 것도 조언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. 한 시간은 상담해 주신 듯!
동자신께선 절대 강매를 하지 않으시나 너무 정성스럽게 상담해주시고 또 그 내용이 유익해서 저절로 지갑이 열림! 난 더샘 메르비에 하이드라 크림과 선크림을 사 왔고 친구들은 앰플이랑 뭐 사 온 거 같은데 기억이 안 남. 암튼 기초 떨어지면 또 방문할 예정!
이분을 만나서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내 피부 타입과 고쳐야 할 습관 등을 알게 된 것도 좋았지만 더 인상 깊었던 건 것은 이분의 영업방식이었다. 와 정말 영업은 저렇게 하는 거구나 싶음. 이 사람이 나한테 뭘 팔려고 하는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내가 이 사람한테 훌륭한 컨설팅을 받았고 이 사람이 추천해주는 상품은 믿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 정말 이분은 보험 하셨음 보험왕 하셨을 분!
이미 동자신 관련 유튜브도 몇개 있는데 간단한 팁과 추천템이 있으니 참고하시길! 조곤조곤 말씀을 잘 하셔서 유튜브만 보고 화장품 샀단 사람도 이미 여럿 ㅋㅋㅋ
피부 관련 상담을 받고 싶거나 영업은 이렇게 하는 거라는 걸 보고 싶으신 분은 건대 더샘 동자신께로 가보시길!